과 정 명  -  보도자료 기획, 작성 현업문제 종합분석 및 자문
교육개요
교육기간 3일 교육시간 총 17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1,20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인원            최대 3개사, 접수순 마감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8-10            
강남 교육장                      
교육소개
             
교육목적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의 역량 강화
학습목표  - 보도자료 작성 업무 능력 향상
    · 배포 목적(일반행사, 기획, CEO 인터뷰 등)에 맞춘 보도자료 작성 기법 숙달
 ​- 보도자료의 게재율을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교육특징  -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 주제 발굴 중점
 - 포털 뉴스 변화 상세 대응 방안
 - 교육생별 기획 보도자료 제안
기대효과  - 보도자료 게재율의 확연한 증가
 - 언론에서 선호하는 기획 보도자료 작성 능력 배양
교육대상  - 홍보담당자 / 대변인실 직원
 - 언론홍보 담당자 / 보도자료 작성 담당자
 - 홍보팀 직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7시간)
09:3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보도자료의 이해
     1. 보도자료의 필요성 (목적 및 목표)
     2. 언론사와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
     3. 뉴스 소비 양식의 변화
■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취재
     1.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2. 내부 자료 및 통계를 활용한 주제 발굴
     3. 100% 게재되는 소재 발굴
■ 보도자료 글쓰기
     1.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2.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제목(키워드) : 주제를 부각하는 작성 상세 (A사 사례)
        ·  리드 : 보도자료의 질을 높여주는 작성 상세 (B사 사례)
        ·  본문 : 작성시 주의해야할 표기법 상세 (C사 사례)
        ·  첨부자료 : 신뢰도는 높이는 자료 가공 (D사 사례)
        ·  첨부사진 : 주목도를 높이는 적절한 사진 유형 (E사 사례)
■ 언론 게재율 높이기
     1.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F사)
     2.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G기관)
     3.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H기관)
        ·  포토뉴스 활용
■ 포털(네이버, 다음) 검색 특화
     1. 뉴스 소비 행태에 적합한 보도자료 작성 필요성
     2. 상단 노출 필요성
        ·  웹(PC, 모바일) 검색, 지면 소비자의 상이한 뉴스 소비 행태
     3. 키워드 활용
        ·  키워드 발굴 : 회사 대표 키워드 및 특정 기사의 키워드 발굴 방법
        ·  키워드 적용 : 제목, 리드, 본문, 첨부자료 적용 상세
■ 첨부 이미지
     1. 언론에서 선호하는 행사별 사진 유형
     2. 보도자료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진
     3. 포토뉴스 활용
     4. 이미지 첨부시 기본 요건 (파일 용량 / 이미지 크기 / 파일명)
■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2일차 (7시간)
09:30 ~ 17:30
■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 교육내용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워크샵 (강사 코칭 + 교육생간 토론 및 피드백)
    1. 보도자료 작성 및 키워드 발굴
      · 교육생 기업에 특화된 핵심 키워드 발굴
      · 검색 노출 최적화 보도자료 작성(발굴 키워드 적용)

    2. 기획기사 및 인터뷰기사 기획
      · 기업 중점 전략사업에 대한 언론 관심 유발 보도자료 기획
      · CEO 및 경영진 활용 언론홍보 활동 강화 보도자료 기획
      · 언론의 관심도가 높은 '사람 중심' 보도자료 기획
3일차 (3시간)
09:30 ~ 12:30

■ 교육생 기관 배포 보도자료 심층 분석 및 자문
    1. 기 보도된 보도자료의 1:1분석
    2. 언론의 관심을 유발하는 기획 기사 주제 제언
    3. 대언론 관계 구축 상세 방안 제언
    4. 보도자료를 통한 복합적 홍보 기획 주제 및 방식 제언
수료증 배부 및 교육 만족도 조사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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