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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정 명 - SNS홍보 현업 종합분석 및 1:1자문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3일 | 교육시간 | 총 17시간 | |||||||||
교육장소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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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3,500,000원(VAT 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특이사항 | *자문 과정 일정(3일차만 해당, 1일) 협의 후, 1:1진행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 남 교육장 | 28~29+1 | 4~5+1 | 11~12+1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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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자문 1일 부분 : 수강생별 일정 협의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소셜미디어 담당자의 채널 운영 능력 제고 | |||||||||||
학습목표 | - 기업 업종과 SNS채널의 시너지 기획 · 제품 및 서비스 혹은 브랜딩에 따른 올바른 채널 선택 · 선택 채널의 전략적 활용 방안 상세 - 반응이 좋은 콘텐츠 생산 · 채널별 이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게시물 및 댓글 유형 파악 - 복수의 SNS 채널 통합 믹스 · 채널 특성을 활용한 멀티채널 전략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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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효과적 SNS홍보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다수의 채널별 성공사례 심층분석으로 실무적용 수월)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 담당자의 소셜미디어 통합 전략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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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SNS채널의 대폭적인 활성화 - 실제 소통의 역할을 하는 기업의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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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팀 / 대변인실 / 커뮤니케이션팀 / 마케팅팀 - 소셜미디어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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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7시간) 09:3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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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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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파악 / **** 가공 / ***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大 : 건물, 컨테이너 등 · 小 : 핸드폰, 서비스, 웹툰 등 - 지속성 · 오래 지속된 ... · 새로 시작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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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1. You Tube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facebook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취업서비스, 번역서비스, 콘텐츠업, 금융업, 제조업, 공공, 공기업, 연구원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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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nstagram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오픈마켓, 취업서비스, 주류업, 문화업, 관광업, 인플루언서 등) 4. Blog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중부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제조업, IT업, 의료업, 연구원 등) 5. Twiter - 매니아 층 활용 사례 6.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7. 계정관리 TIP - 하드웨어 기반 / 소프트웨어 기반 계정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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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1. You Tube - 자체 채널 운영과 콜라보 2. facebook - 반응 없는 채널 살리는 100% 검증된 방법 3. Instagram - 한 장의 이미지와 전체 게시물의 톤 조정 4. Blog - 상세하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검증된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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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와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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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09:30 ~ 12:30 |
■ SNS운영 대행사 관리 (채널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제) 1. SNS운영 대행사와 발주사와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3. 대행사 운영보고서의 의미 분석 - 제시 지표의 의미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4. 실질적 계정 활성화를 위한 지표 안내 - 기존 지표와 신규 지표의 복합 활용 · Blog : 방문자 수 > ***률, ****수 · facebook : 팔로워, 좋아요 > *** *** **률, ***률 · Instagram : 팔로워, 하트 > **율 · You Tube : 구독자수, 시청시간 > ** **률 5. 운영 보고서 양식 업데이트 항목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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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KPI 설정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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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채널과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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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4시간) 12:30 ~ 17:3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회사 SNS 개선방안 마련) 1. 운영 SNS 채널 적합성 분석 · 기업의 SNS채널 구축 목적에 부합하는 운영 여부 판별 및 간극 해소 방안 제시 2. 개선방안 도출 · 채널 운영의 전환점을 만드는 콘텐츠 기획 · 지속적 개선 및 소통 강화를 만들어 내는 콘텐츠 기획 3. 상세 콘텐츠 작성 및 피드백 · 워크샵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강사의 심층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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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4시간) 1:1 진행 |
■ 현업 종합분석 및 자문 (1:1 진행, 일정 협의) 1. 교육생 기업 상세 분석을 위한 1:1 상담 · 워크샵 결과 종합 분석 및 피드백 · 워크샵 내용에 기반한 중요 문제 도출 2. 현업 문제 및 자체 개선방안 파악 · 현업 문제 파악 여부 확인 · 개선 방안 마련 여부 및 세부 내용 확인 3. 실무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 자문 · 워크샵, 심층 인터뷰를 통한 종합적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도출 · 도출한 문제에 대한 가이드 및 해결책 제시 4. 교육 종료 후 해결 방안 적용 사후 관리 · 해결책 실무적용시 문제점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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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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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기업계정과 개인계정간 운영방식에 대해 명확히 알게되어 업무가 수월해 졌습니다.
기업계정과 개인계정간 운영방식에 대해 명확히 알게되어 업무가 수월해 졌습니다.저희 회사는 경영진이 블로그 운영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교육도 많이 다녀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교육은 블로그로 돈 벌려는 개인이 아닌 기업의 특성과 목적에 맞춰 운영해야하는 담당자는 꼭 들어야 하는 교육입니다. 그만큼 홍보담당자(=블로그 담당자)에 특화된 교육입니다.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1부터 10까지 항목별로 전부 상세한 HOW TO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SNS교육과 블로그교육 내용은 수강생인 제 입장에서의 효과는 업무 성과로 나타났습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주제가 더 선명해 졌고, 재방문률과 평균사용 시간이 대폭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 제 업무 성과를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어 이제 회사내에서 블로그 전문가로 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교육을 찾는 혹은 종합적인 SNS교육을 찾는 홍보담당자라면 본 교육을 적극 추천합니다.
김민****
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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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로 설정할 적절한 지표를 배운게 가장 큰 도움
경영진 지시로 유튜브를 개설을 검토하고 있는 와중에 교육에 참가했음. 당면 과제는 기업 유튜브 채널의 경우 구독자수를 늘리는게 한계가 있는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였음. 구독자수와 누적시청시간은 광고가 아니면 늘릴 수 없고, 콘텐츠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분명 어려운점이 있는데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시청률 이라는 지표를 활용할 계획임. 그러려면 교육에서 설명한 것 처럼 유튜브 채널 개설 품의 과정에서 운영의 목적을 활성화보다 전문적 정보제공으로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 이렇게 하면 연말 평가에서 구독자 수 때문에 속썩지 않을 수 있고, 유튜브채널의 장기적인 운영에도 도움이 될 듯 함. 강사님 교육 끝나고 까지 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에 대한 막연한 부담이 한결 줄었습니다.
장선****
2019-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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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적으로 하나씩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
열정적으로 하나씩 가르쳐주셔서 형식적인 교육이 아니라 실무에 쓸 수 있는 꿀팁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귄유****
2019-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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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뉴미디어 매체들의 트렌드와 대중의 인식, 다른 회사들의 사례를 알기 쉽게 전달해 주셔서 유액했습니다.
윤나****
2019-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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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는 안할랍니다. 그냥 블로그만....
유튜브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인하우스로 하기는 벅차다는 현실.... 실장님한테 근거를 가지고 논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게 가장 큰 수확이었답니다. 유튜브에서 우리 회사에 대한 정보에 관심 있을 만한 사람이 너무너무 적다는 걸로 논리를 펴야겠어요. 수강생 기업에 적합한 SNS채널을 데이터에 근거해 분석한 내용이 정말 유익했답니다. 아니었다면 유튜브에 빠져 죽을뻔....
김정****
2019-03-15
조회수 15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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