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과 정 명 -
핸드폰으로 하는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워크숍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육개요 |
|
|
|
|
|
|
|
|
|
|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9시간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
info@pr-edu.co.kr |
교육비 |
600,000원(VAT면세)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육일정 |
|
|
|
|
|
|
|
|
|
|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
|
|
|
|
|
|
|
|
|
|
강남 교육장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육소개 |
|
|
|
|
|
|
|
|
|
|
|
|
구
분 |
내 용 |
교육목적 |
- 사진 담당자의 촬영 실력 향상 |
학습목표 |
- 사진 촬영 업무 능력 향상 |
· 사용 목적(보도자료, 사보, 홈페이지,
SNS)에 맞춘 촬영 기법 숙달 |
-
보도자료의 효과를 높이는 첨부 이미지 생산 |
· 보도자료의 활용도를 높여 기사 게재율을 높일
수 있는 이미지 기획 및 촬영 |
교육특징 |
- "핸드폰"을
활용한 업무용 사진 촬영에 꼭 필요한 기법 중점 교육 |
-
교육생 맞춤 실습 및 피드백(기존 촬영 사진 및 실습시 촬영 사진) |
기대효과 |
- 업무용, 기록용 등 목적에 부합한 사진 촬영 능력 확보 |
-
보도자료 배포시 게재율 상승 (언론에서 원하는 사진 제공 능력 확보) |
교육대상 |
- 업무용 사진 촬영 담당자 |
-
홍보, 사보 담당자 |
-
홍보팀 신입 |
-
사진에 전문성이 필요한 담당자 |
준 비 물 |
- 핸드폰(스마트폰) |
- 업무용으로 주로 사진을 촬영하는 장소의 전경 및 촬영 사진(선택사항) |
|
|
|
|
|
|
|
|
|
|
|
|
|
|
|
|
|
|
|
|
|
|
|
|
|
|
커리큘럼 |
|
|
|
|
|
|
|
|
|
|
|
|
교육시간 |
내 용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
■ 카메라의 이해 |
1. 핸드폰 카메라의 특징 |
2. 핸드폰 카메라 사용법의 전반적 이해 |
- 카메라와 사진을 처음
접해도 쉽게 업무용 사진 촬영하는 법 |
- 본인 핸드폰으로 교육
내용을 수시로 실습해 짧은 시간에 숙달 |
3. 내 핸드폰으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
|
■ 핸드폰 사진 촬영 기법 |
1. 기능 설정 |
- 화각(촬영 배율) |
2. 촬영모드 선택 |
- 업무용 촬영시 적절한
촬영 모드 선택 |
•
기본적 사용 상황 및 특별한 상황에 따른 적용 |
3. 촬영 비율 선택 |
- 업무용 핸드폰 촬영시
후보정을 최소화하는 비율 제시 |
|
■ 상황별 업무용 사진 촬영기법 |
1. 보도사진(언론 배포용) |
- 언론에 보도된 사진을 활용한 ‘보도자료용 사진’ 유형 |
- 유형별 Good/Bad
분석을 통한 언론게재 잘되는 연출 법 |
2. 내부 행사(시무식, 주주총회, 수여식 등) |
- 빔프로젝터 화면이 잘
보이도록 촬영하는 법 |
- 정적인 장면을 역동적인
장면으로 연출하는 법 |
3. 외부 행사(직원 돋보이게 하는 방법) |
- 행사에서 당사VIP 및
직원들을 돋보이게 하는 법 |
- VIP 수상장면 필수
연출 법 |
4. 홈페이지·사보 사진(보도용과 다른 접근) |
- 홈페이지 및 사보용
사진 연출 법(보도사진과 확연히 다름) |
|
|
|
|
|
|
|
|
|
|
|
■ 짜임새 있는 촬영 |
1. 사진 구성 |
- 주제를 명확히 드러내는
촬영 |
- 상황별 구도 유형 파악
(시무식, 주주총회, 시상식, 단체, 사보용) |
2. 장면 연출 |
- 단체사진 : 자연스러운
연출 |
- 후원행사 : 현수막 및
판넬 활용 |
- 주주총회 : 역동적
장면 연출 |
- 시상식 : 시상자와
수상자 복합적 활용 |
- 협약식 : 협약서,
현수막, 참가자 활용 |
3. 트리밍 |
- 불필요한 부분 제거
효과 확인 |
- 주제를 부각하는 트리밍
기법 |
|
■ 종합 실습 |
1. 내 카메라 필요기능 숙지 |
- 보유 카메라별 업무용
사진 촬영 최소 충족 조건 확인 |
2. 사무실, 강당, 현장에서 안 흔들리는 사진
촬영 방법 실습 |
- 손쉽게 선명한 사진
촬영 결과물 얻을 수 있는 방법 숙지 |
3. 어두운 강당, 호텔 행사, 빔 프로젝터를
활용한 발표회장에서 밝게 촬영하는 방법 실습 |
- 간단한 조작 및 적절한
렌즈 선택으로 밝은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 숙지 |
4. 실습 촬영 사진 리뷰 |
- 교육생의 실습 촬영사진
개별 코칭(개선 방향 및 방법) |
2일차 (3시간)
10:00 ~ 13:00 |
|
■ 교육생 실무 촬영 사진 리뷰 |
1. 현업에서 촬영한 교육생 촬영 사진 리뷰 |
- 자주 촬영하는 장소의
전체 전경 및 실제 촬영 결과물 |
상세한 촬영 값 세팅 및 구도, 연출 솔루션 |
2. 문제점 파악 및 개선 점 제시 |
- 특정 장소에서의 사진
촬영 조건 선택 방법 |
|
■ 보도사진 기사화 시키는 실제 요건 (기자에게 선택 받는
보도사진) |
1. 보도자료 배포시 필수적 조건 |
- 사진 및 상세자료 파일
첨부시 필수 요건 |
•
첨부한 자료를 기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법 |
2. 사진 첨부시 파일 최적화 |
- 보도자료 첨부시 이미지
사이즈, 용량 최적화 기준 |
3. 언론에서 선호하는 사진 구성 |
- 언론에
게재된 이슈별 선호 사진 유형 분석 |
•
언론에서 선호하는 구도 및 연출법 상세 설명 |
4. 포털 상위에 회사 사진 노출 방법 |
- 첨부한
이미지가 포털 상위에 노출되는 법 |
•
캡션 설정, 키워드 선정 등 복합적 요인 설명) |
|
■ 언론게재를 위한 실전 사진 후보정 방법 |
1. 보도사진으로 주목 받는 후보정 |
- 이미지에서 특정부분
합성 및 불필요한 부분 제거 방법 |
• 수정 및 합성이 필요한 보도자료의 경우 티 안나는 편집 법 |
2. 필수적으로 변환해야 하는 이미지 데이터 |
- 포토샵으로 보도자료에
첨부하는 이미지 최적화 방법 |
• 보도자료 첨부시 필수적으로 변환해야 하는 데이터 설명 |
3. 검색이 잘되게 하는 메타데이터 입력 |
- 촬영한 이미지의
메타데이터 조정 |
• 포털 검색에서 우선적으로 검색되는 조건 설정 법 |
4. 기업 무료사용 보정 프로그램 사용법 |
- 포토샵 없이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보정 프로그램 소개 및 상세 사용 방법 |
|
■ 실전 촬영 실습 |
1. 상황별 필수 사진 찍는 법 |
- 좋은 사진은
둘 째, 첫 째는 일단 찍어야 한다 |
2. 상황별 직원 연출법 |
- 소품,
인원, 복장, 행동 등을 적극 활용해 자연스럽고 눈에 띄는 보도사진용 연출 |
※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
|
|
|
|
|
|
|
|
|
|
|
|
|
|
|
|
|
|
|
|
|
|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
|
|
|
|
|
|
|
|
|
|
|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