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스타트업 언론홍보 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8시간(4시간/회)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30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포함
교육인원           교육 신청순 10명 (개별적 질문 및 실질적 교육진행을 위함)
교육일정
      교육 일시
6월 2019년 6월 13일,  2019년 6월 20일 / 매주 목요일 14:00 ~ 18:00 (2주)
9월 2019년 9월 16일,  2019년 9월 23일 / 매주 월요일 14:00 ~ 18:00 (2주)
10월 2019년 10월 14일,  2019년 10월 21일 / 매주 월요일 14:00 ~ 18:00 (2주)
교육소개
             
교육목적  - 스타트업에 필요한 無비용 언론홍보 역량 확보 (보도자료 더 이상 돈주고 내지 말자!)
학습목표  - 스타트업 언론홍보 업무능력 향상
    · 보도자료 기획, 작성,배포 기법 숙달
 ​- 보도자료의 게재율을 향상
    · 언론이 선호하는 유형의 보도자료를 작성 및 배포해 기사 게재율 제고
교육특징  - 기사화 되는 보도자료 주제 발굴 중점
 - 교육생별 기획 보도자료 제안
기대효과  - 스타트업 기업의 우호적 언론보도 량의 폭발적 증가
 - 언론보도 증가로 스타트업과 제품,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폭
교육대상  - 스타트업 대표 / 스타트업 홍보 담당자
 - 창업자 / 언론홍보 시작 기업의 홍보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주차 (4시간)
14:00 ~ 18:0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스타트업 언론홍보의 효과
     1. 언론홍보의 필요성
        ·  중장기적 효과
           - 저비용으로 인지도 제고 및 인식 개선
        ·  투자/채용와의 관계
           - 스타트업 실제 역량과 외부 시각과의 괴리 최소화
     2. 스타타업 언론홍보만의 목적과 목표
■ 스타트업 보도자료의 이해
     1. 보도자료의 필요성 (목적 및 목표)
     2. 언론사와 기자의 업무 프로세스
     3. 뉴스 소비 양식의 변화
■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취재
     1. 기사 작성을 위한 기획, 취재 프로세스
     2. 스타트업 내부 자료 및 통계를 활용한 주제 발굴
        · 대표자 / 창업자
        · 제품
        · 사용자
        · 주요 실적
        · 성장세
        · 비전
        · 창업스토리
■ 보도자료 글쓰기
     1. 보도자료 글과 일반 글의 차이
     2. 보도자료의 작성법과 상세구성
        ·  제목(키워드) : 주제를 부각하는 상세 작성 및 사례
        ·  리드 : 보도자료의 질을 높여주는 상세 작성 및 사례
        ·  본문 : 작성시 주의해야 할 표기법 상세 작성 및 사례
        ·  첨부자료 : 신뢰도는 높이는 자료 상세 작성 및 사례
        ·  첨부사진 : 주목도를 높이는 적절한 사진 유형 및 사례
     3. 언론 게재율 높이기
        ·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4.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  포토뉴스 활용
■ 언론 게재율 높이기
     1. 핵심 메시지를 사내 데이터로 효과적으로 뒷받침
        ·  기획 보도자료의 대표적 성공사례 (F사)
     2. 통계 및 내부 정보를 가공한 활용
        ·  통계를 표로 가공한 사례 (G기관)
     3. 이미지(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한 부각
        ·  숫자를 일러스트로 가공한 사례 (H기관)
        ·  포토뉴스 활용
2주차 (4시간)
14:00 ~ 18:00
■ 포털(네이버, 다음) 검색 특화
     1. 뉴스 소비 행태에 적합한 보도자료 작성 필요성
     2. 상단 노출 필요성
        ·  웹(PC, 모바일) 검색, 지면 소비자의 상이한 뉴스 소비 행태
     3. 키워드 활용
        ·  키워드 발굴 : 회사 대표 키워드 및 특정 기사의 키워드 발굴 방법
        ·  키워드 적용 : 제목, 리드, 본문, 첨부자료 적용 상세
■ 스타트업의 보도자료 배포용 기자 List 확보
     1. 우리 보도자료를 게재할 기자 발굴
     2. 발굴 기자와 관계 형성하기
     3. 본격적인 보도자료 배포
     4. 우호적 기자 선별 및 관리
     5. 기자 관계 강화 및 유지
     6. 우호적 기자의 전략적 활용
■ 지면구매 & 언론사 후원
     1. 애드버토리얼
     2. 언론사 후원
■ 보도자료의 첨부 이미지
     1. 언론에서 선호하는 사진 유형
     2. 보도자료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사진
     3. 포토뉴스 활용
     4. 이미지 첨부시 기본 요건 (파일 용량 / 이미지 크기 / 파일명)
■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
     1. 전략적 보도자료 배포의 필요성
     2. 게재율을 높이는 배포
        ·  목적에 따라 배포 시간을 조정해 게재율 높이는 Tip
     3. 배포자료 모니터링
        ·  기사 모니터링의 기술적 방법
        ·  담당자 혼자서 실시간 언론 모니터링 하는 기술적 기법
     4. 뉴스 저작권
        ·  뉴스 클리핑의 저작권 침해 요인 및 대응 방안
■ 스타트업의 보도된 기사 효과적 활용 방안
     1. 홈페이지
     2. SNS
     3. 회사소개서 등
■ 실습 및 피드백
     1. 교육생 기업의 보도자료 작성
        · 주제 발굴 (대표자/창업자, 제품, 사용자, 주요실적, 성장세, 비전, 창업스토리 중 선택 적용)
        · 게재율 높이기 (데이터 시각화, 첨부 사진, 업계 분석 중 선택 적용)
        · 검색 최적화 (교육생 기업 및 업종의 인기 키워드 발굴 및 언론홍보 적용)
        · 전략적 배포 (우호적 기자 발굴 및 관계 강화)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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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스타트업 언론홍보에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교육과정에 담았습니다.언론홍보를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 눈앞의 안개를 걷어내 드리는 효과를 위해.1. [상세한 업무 항목]과2.[구체적인 실행 방법]을중점적으로 다뤄 "오늘 배워 내일 쓰는 교육"을 실현하는 노하우를 담았습니다.스타트업 종사자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감사합니다.기업홍보연구원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