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 / 출강
교육 사진
종합안내 | ||||||||
교육목적 분석 | ▶ | 교육 내용 | ▶ | 과정 개발 및 교육 | ▶ | 결과 보고 | ▶ | 교육 후 코칭 |
•
요구사항 파악 - 역량개발 - 현업 문제 해결 |
• 홍보/PR • 언론홍보 • 소셜미디어 • 위기관리 • 사진촬영 |
• 사례 위주의 현장 중심 강의 • 교육생 수준에 최적화된 과정 개발 |
• 교육효과 및 만족도 측정 후 보고서 제출 |
• 업무중 궁금증 문의 • 문제 발생시 자문 |
||||
부문별 사례 (공공기관) | ||||||||
구 분 | 상 세 내 용 | |||||||
교육기관 | 경기도교육청 | |||||||
과 정 명 | 정책홍보 미디어트레이닝 | |||||||
교육대상 |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 직원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등 60여 명 | |||||||
교육목적 | 정책홍보 역량 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보도자료 작성 실습 / 분임토의 | |||||||
과정개발 |
경기도교육청의 홍보 목표 확인 후 SWOT분석. 대변인실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와의 회의를 통한 상세한 업무 파악 후 부문별 상세 개선방안 제시 |
|||||||
교육시간 | 13시간 (2일) |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부문별 사례 (민간기업 / 단체) | ||||||||
구 분 | 상 세 내 용 | |||||||
교육기관 | 롯데쇼핑 | |||||||
과 정 명 | 보도사진 촬영 실무 | |||||||
교육대상 | 홍보실 직원 10여 명 | |||||||
교육목적 | 업무용 사진 촬영 역량 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현장 촬영 실습 및 피드백 | |||||||
과정개발 |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첨부 이미지 활용 (개선방안 위주 설명) 교육 후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훈련법 제공 |
|||||||
교육시간 | 8시간 |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고 객 사 (민간부문)
고 객 사 (공공부문)
부문별 사례 (1:1코칭) | ||||||||
구 분 | 상 세 내 용 (1) | 상 세 내 용 (2) | ||||||
교육기관 | 우리은행 | OATC | ||||||
과 정 명 | 업무용 사진촬영 마스터 (1:1코칭) | 보도사진 촬영 실무 | ||||||
교육대상 | 홍보실 직원 / 1명 | 홍보팀 직원 / 1명 | ||||||
교육목적 |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카메라 숙달 훈련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
이론 및 사례 강의 / 사업장 촬영 연출법 상세 제공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
||||||
과정개발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반복적 촬영 실습 / VIP촬영 후 후보정 실습 |
홍보 이미지 확보를 위한 특수 상황 적극 반영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홍보브로슈어용 이미지 후보정 실습 |
||||||
교육시간 | 50시간 (13일) | 14시간 (2일) | ||||||
교육 특징 비교 (업무용 보도사진 촬영 교육 과정) | ||||||||
구 분 | 기업홍보연구원 | 사진 기자 | 사진 작가 | 사진 학원 | ||||
홍보팀 근무 경력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 |
○ | X | X | X | ||||
교육내용 적합도 (업무용 사진 촬영에 특화) |
○ | △ | X | X | ||||
전문적 강의 능력 (교육생 문제점, 이해도 파악) |
○ | X | X | ○ | ||||
특화 교육자료 (출강 기관의 이미지 활용) |
○ | X | X | X | ||||
종합적 특징 | 해당 기관에 적용가능한
연출, 구도, 사진촬영기법 집중 훈련 |
행사운영, VIP의전
등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음 |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촬영 |
입시 및 취미반 대상 | ||||
홍보교육 수강후기 사진교육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