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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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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정 명 - 홍보성과 측정(정량화) 및 홍보전략 수립 실무역량 Level Up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8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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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660,000원(VAT포함)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2025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교육일 | 20-21 | 8-9 | 25-26 | 24-25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홍보성과 정량화를 통한 홍보부서의 조직내 영향력 및 예산 확대 | |||||||||||
학습목표 | - 정량화 분석 능력에
기반을 둔 홍보효과 극대화 기법 확보 · 자원의 선택과 집중을 가능케하는 정량화 자료 제작 - 경영진이 납득하는 홍보성과 보고 능력 배양 ·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중의 인식변화 정도를 수치화해 경영진 설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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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홍보팀에서 직접하는
홍보성과 측정을 위한 사용법 안내 (빅데이터 사용) - 다양한 데이터와 지표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홍보성과 정량화 - 실제 기업 및 기관의 사례 Case Study -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TIP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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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대중의 기간별(년/월/주/일) 인식변화를 정량 분석해 향후 홍보전략 수립 근거 자료로 활용 - 홍보성과의 정량 분석에 기반한 경영진 보고로 추가 자원(예산, 인력) 확보 용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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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 업무의 정량 분석이 필요한 관리자 및 담당자 · 민간 : 홍보팀 홍보 담당자 (언론, SNS), 마케팅 캠페인 담당자 · 공공 : 대변인실, 공보실 홍보 담당자, 현업 사업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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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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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측정(KPI)의 효과 1. 홍보성과 측정을 통한 언론홍보 실적의 정량 분석과 KPI에 적용 2. 뉴미디어 홍보 성과 측정(KPI)을 통한 부서 및 개인 KPI 개선 3. 부정이슈 대응 결과 보고 시 정량 근거자료로의 활용 4. 홍보성과 정량화의 필요성과 의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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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정량 분석을 위한 지표 1. 지표의 종류와 의미 2. 지표별 활용 방법 3. 지표별 측정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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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담당자가 직접하는 빅데이터 툴을 활용한 정량화 분석 - 언론홍보 성과(KPI) 중심 1. 대중의 정보 이용에 기반을 둔 분석 도구 · 검색 포털 : 네이버, 구글 등 (분석 최소 단위 1일, 1달) 2. 언론보도 톤(정성적 데이터)의 정량화 분석 도구 · 빅카인즈 : 언론보도의 전체 워딩 분석 도구 (분석 최소 단위 1일) 3. 공중(이해관계자)의 행동 및 인식 변화 · 홈페이지, 앱 : 유입 로그분석 (분석 최소 단위 1일) 4. 분석 목적에 따른 다양한 툴의 복합적 활용 · '대중의 정보이용 형태'와 '언론보도' 결과의 종합적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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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담당자가 직접하는 빅데이터 툴을 활용한 정량화 분석 - SNS(뉴미디어) 성과(KPI) 중심 1. 대중의 SNS (뉴미디어) 채널 이용에 기반을 둔 분석 도구 · 검색 포털 : 각 채널별 통계 분석 툴 + 네이버, 구글 등 (분석 최소 단위 1일, 1달) 2. 공중(이해관계자)의 행동 및 인식 변화 · 홈페이지, 앱 : 유입 로그분석 (분석 최소 단위 1일) 3. 분석 목적에 따른 다양한 툴의 복합적 활용 ·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대중의 정보이용 형태'의 종합적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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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단위별 홍보성과 측정 및 분석 예시 1. 상장기업의 실적공개 시 영업이익이 아닌 다른 지표(수주액 등) 부각을 통한 주가하락 방지 · 성공사례 심층 분석 (목표 설정, 기획, 언론홍보 실행, 언론보도톤 정량분석, 대중의 관심도 및 인식변화 정량측정, 주가변화 측정 세부 과정 포함) 2. 홍보 이벤트 (한 건 혹은 복합적 홍보효과 분석) 3. 위기관리 (언론과 대중의 인식변화의 '하루'단위 분석) 4. 연간성과 (년/월/주/일 단위 정량 홍보성과 분석) 5. 차기년도 홍보전략 수립 (연간 홍보성과에 기반을 둔 성과가 보장된 월별 계획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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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홍보성과 측정 1. 기본적 지표의 필요성 및 한계의 분명한 인식 · 조회수, 구독자수, 좋아요 등 대표 지표의 활용과 그 대안 제시 2. 필수 추가지표 · 지표 - 재방문율, 체류시간, 전략 메시지 콘텐츠 수 · 필수 추가 지표 개념 - 지표별 활용 상황과 목적 - 지표별 계산식 3. '필수 추가 지표'와 '기본 지표'의 복합적 활용 · SNS 채널의 장기적이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보장하는 지표 적용 4. SNS 채널별 지표 적용 및 활용 예시 · Youtube · blo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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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2시간) 10:00 ~ 12:00 |
■ 종합적 홍보성과 측정 및 보고 사례 1. A기관(공공영역) 2. B기업(민간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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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측정 보고 TIP 1. 홍보성과 정량분석 보고시 주의사항 2. 경영진 설득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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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홍보성과 측정 기법과 한계 1. 실행 위주의 정량화 · ex) 보도자료 00회 배포, 기자미팅 0회 진행 2. 광고 기준 활용 정량화 · ex) 광고환산단가 0천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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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성과
측정 모델(이론)과 현업의 괴리 극복 1. 이론의 현업적용시 문제점 2.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 · 적용이 용이한 '지표'만 선택 활용 3. 투입(Input), 산출(Output), 생성(Outtake), 결과(Outcome)의 의미분석과 현업적용의 현실성 4. 실질적 성과측정이 가능한 FGI 기법과 한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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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료증 배부 및 교육만족도 조사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홍보 성과를 정량화해 보고하니 좋아하시더군요...
홍보 성과를 정량화해 보고하니 좋아하시더군요...기존에는 단순히 보도자료 00회 배포, 기사 00개 노출, 뉴미디어도 콘텐츠도 실행에 기반한 지표로 홍보성과를 측정했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 여러가지 성과측정 툴을 사용해 가치있는 정보를 가공하는 법을 배운 것이 업무를 진행하면서 결재가 용이해진 가장 큰 성장이었습니다.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 처럼 데이터의 대표성, 무결성, 보고의 신속성, 실무적용의 용이성 그리고 무엇보다 원하는 데이터를 뽑아 내는 것. 이 모든 부분을 충족하니 개인별 업무에서도 내 성과를 정확하게 주장하는 게 가능했습니다. 당연히 이런 수준의 kpi 설정으로 내 업무의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니 스스로의 역량을 점검하는 기회도 되고 좋았습니다.강사님 종종 연락드리겠습니다. (쉬는 시간마다 질문드렸던.... 대전에 회사가 있는 연구원입니다. 누군지 아시죠...)
김민****
2022-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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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배웠습니다.
실무적으로 매우 도움 되는 강의였습니다. 이론이 아닌 현업에서 당면하는 문제를 이렇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게 놀라웠습니다.보통 어떤 항목을 어떻게 측정할지에 집중했었는데, 이번 교육에서 그 측정 값을 활용해 업무 성과 (저의 경우는 부서 성과)로 연결하고, 임원과 경영진을 납득할 수 있는 프로세스는 홍보실의 역할을 명확히 어필할 주요한 근거로 활용했습니다.측정 항목의 재설정, 정량측정, 원활한 경영진보고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이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홍보kpi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기 수강자로서 추천합니다.
최성****
2022-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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