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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 정 명 - 홍보성과 측정(정량화) 및 홍보전략 수립 실무역량 Level Up | ||||||||||||
| 교육개요 |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8시간 |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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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비 | 660,000원(VAT포함)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 교육일정 | ||||||||||||
| 2025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교육일 | 19-20 | 8-9 | 25-26 | 24-25 | ||||||||
| 교육소개 | ||||||||||||
| 구 분 | 내 용 | |||||||||||
| 교육목적 | - 홍보성과 정량화를 통한 홍보부서의 조직내 영향력 및 예산 확대 | |||||||||||
| 학습목표 | - 정량화 분석 능력에
기반을 둔 홍보효과 극대화 기법 확보 · 자원의 선택과 집중을 가능케하는 정량화 자료 제작 - 경영진이 납득하는 홍보성과 보고 능력 배양 ·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중의 인식변화 정도를 수치화해 경영진 설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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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특징 | - 홍보팀에서 직접하는
홍보성과 측정을 위한 사용법 안내 (빅데이터 사용) - 다양한 데이터와 지표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홍보성과 정량화 - 실제 기업 및 기관의 사례 Case Study -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TIP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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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대효과 | - 대중의 기간별(년/월/주/일) 인식변화를 정량 분석해 향후 홍보전략 수립 근거 자료로 활용 - 홍보성과의 정량 분석에 기반한 경영진 보고로 추가 자원(예산, 인력) 확보 용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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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대상 | - 홍보 업무의 정량 분석이 필요한 관리자 및 담당자 · 민간 : 홍보팀 홍보 담당자 (언론, SNS), 마케팅 캠페인 담당자 · 공공 : 대변인실, 공보실 홍보 담당자, 현업 사업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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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리큘럼 | ||||||||||||
| 교육시간 | 내 용 | |||||||||||
| 1일차 (6시간) 10:00 ~ 17:0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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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성과
측정(KPI)의 효과 1. 홍보성과 측정을 통한 언론홍보 실적의 정량 분석과 KPI에 적용 2. 뉴미디어 홍보 성과 측정(KPI)을 통한 부서 및 개인 KPI 개선 3. 부정이슈 대응 결과 보고 시 정량 근거자료로의 활용 4. 홍보성과 정량화의 필요성과 의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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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성과
정량 분석을 위한 지표 1. 지표의 종류와 의미 2. 지표별 활용 방법 3. 지표별 측정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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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담당자가 직접하는 빅데이터 툴을 활용한 정량화 분석 - 언론홍보 성과(KPI) 중심 1. 대중의 정보 이용에 기반을 둔 분석 도구 · 검색 포털 : 네이버, 구글 등 (분석 최소 단위 1일, 1달) 2. 언론보도 톤(정성적 데이터)의 정량화 분석 도구 · 빅카인즈 : 언론보도의 전체 워딩 분석 도구 (분석 최소 단위 1일) 3. 공중(이해관계자)의 행동 및 인식 변화 · 홈페이지, 앱 : 유입 로그분석 (분석 최소 단위 1일) 4. 분석 목적에 따른 다양한 툴의 복합적 활용 · '대중의 정보이용 형태'와 '언론보도' 결과의 종합적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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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담당자가 직접하는 빅데이터 툴을 활용한 정량화 분석 - SNS(뉴미디어) 성과(KPI) 중심 1. 대중의 SNS (뉴미디어) 채널 이용에 기반을 둔 분석 도구 · 검색 포털 : 각 채널별 통계 분석 툴 + 네이버, 구글 등 (분석 최소 단위 1일, 1달) 2. 공중(이해관계자)의 행동 및 인식 변화 · 홈페이지, 앱 : 유입 로그분석 (분석 최소 단위 1일) 3. 분석 목적에 따른 다양한 툴의 복합적 활용 ·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대중의 정보이용 형태'의 종합적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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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단위별 홍보성과 측정 및 분석 예시 1. 상장기업의 실적공개 시 영업이익이 아닌 다른 지표(수주액 등) 부각을 통한 주가하락 방지 · 성공사례 심층 분석 (목표 설정, 기획, 언론홍보 실행, 언론보도톤 정량분석, 대중의 관심도 및 인식변화 정량측정, 주가변화 측정 세부 과정 포함) 2. 홍보 이벤트 (한 건 혹은 복합적 홍보효과 분석) 3. 위기관리 (언론과 대중의 인식변화의 '하루'단위 분석) 4. 연간성과 (년/월/주/일 단위 정량 홍보성과 분석) 5. 차기년도 홍보전략 수립 (연간 홍보성과에 기반을 둔 성과가 보장된 월별 계획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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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
홍보성과 측정 1. 기본적 지표의 필요성 및 한계의 분명한 인식 · 조회수, 구독자수, 좋아요 등 대표 지표의 활용과 그 대안 제시 2. 필수 추가지표 · 지표 - 재방문율, 체류시간, 전략 메시지 콘텐츠 수 · 필수 추가 지표 개념 - 지표별 활용 상황과 목적 - 지표별 계산식 3. '필수 추가 지표'와 '기본 지표'의 복합적 활용 · SNS 채널의 장기적이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보장하는 지표 적용 4. SNS 채널별 지표 적용 및 활용 예시 · Youtube · blo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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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일차 (2시간) 10:00 ~ 12:00 |
■ 종합적 홍보성과 측정 및 보고 사례 1. A기관(공공영역) 2. B기업(민간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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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성과 측정 보고 TIP 1. 홍보성과 정량분석 보고시 주의사항 2. 경영진 설득 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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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존 홍보성과 측정 기법과 한계 1. 실행 위주의 정량화 · ex) 보도자료 00회 배포, 기자미팅 0회 진행 2. 광고 기준 활용 정량화 · ex) 광고환산단가 0천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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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보성과
측정 모델(이론)과 현업의 괴리 극복 1. 이론의 현업적용시 문제점 2.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 · 적용이 용이한 '지표'만 선택 활용 3. 투입(Input), 산출(Output), 생성(Outtake), 결과(Outcome)의 의미분석과 현업적용의 현실성 4. 실질적 성과측정이 가능한 FGI 기법과 한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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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료증 배부 및 교육만족도 조사 |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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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강의 처음에 바로 활용할 수 있게 강의 해주시겠다고 했는데 그렇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 처음에 바로 활용할 수 있게 강의 해주시겠다고 했는데 그렇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김지****
2025-09-10
조회수 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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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조정 짧습니다 2-3일 과정으로
교육시간 조정 짧습니다 2-3일 과정으로
김소****
2025-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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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측정에 대한 다양한 툴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과측정에 대한 다양한 툴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박기****
2025-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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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성과측정) 사용해서 보고서 작성까지 활용법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툴(성과측정) 사용해서 보고서 작성까지 활용법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위 부분 좀더 자세히 해주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주****
2025-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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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후 피드백 관련 부분이 A/S 보증처럼 느껴져 좋았습니다.
교육 후 피드백 관련 부분이 A/S 보증처럼 느껴져 좋았습니다.본부장님 열정에 매번 영감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이종****
2025-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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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중심 감의로 이해하기가 쉬웠음.
사례 중심 감의로 이해하기가 쉬웠음.많은 내용을 습득하기에 시간이 다소 아쉬움
김형****
202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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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계획을 수립하면서 새로운 홍보방안이나 성과측정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홍보계획을 수립하면서 새로운 홍보방안이나 성과측정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상세히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다만 선생님이 소개해주시는 타 기관 사례나 새로운 기법들에 대해 알아가는것이 너무 흥미로워서교육 수강료가 다소 높아지더라도 교육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은****
202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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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사례를 많이 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실제 사례를 많이 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수강생 회사의 상황에 맞춰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비슷한 교육이 있다면 [속성] 느낌으로 1일차- 홍보성과 측정 / 2일차 sns 이렇게강의를 짜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김서****
2025-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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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사후 피드백 약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은****
2024-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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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관련한 KPI 사례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뉴미디어 관련한 KPI 사례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뉴미디어 성과측정 과정에 대해서 좀 더 심도 있는 과정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
노혜****
2024-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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