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홍보팀의 유튜브 채널 제작,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9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600,000원(VAT면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강남 교육장 22-23     9-10       30-1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유튜브 담당자의 영상 제작 및 채널 운영 역량 확보
학습목표  - 유튜브 플렛폼에 대한 깊은 이해
    · 유튜브 로직 파악을 통한 조회수 대폭적 증가 및 구독자의 지속적 증대
    · 채널 운영시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자가 점검
 ​- 운영 유튜브 채널의 경쟁력 확보
    · 기관 및 기업의 업종과 특성에 따른 컨셉, 주제 선정
 - 유튜브용 영상 촬영 및 편집 기법 습득
    · 예산에 따른 영상기획, 편집 트렌드, 촬영 장비 선택
 - 대행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채널 성정
    · 업무 주도권의 완벽한 확보와 명확한 업무지시를 통한 맞춤 영상 제작
교육특징  - 높은 실무 적용도 (성공 사례의 벤치마킹 포인트 심층분석)
 - 유튜브 채널 기획과 운영에 대한 필수정보와 트렌드 위주의 교육 
기대효과  - 운영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및 시청시간 증대
 - 유튜브 채널 개설전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준비 및 정확한 정보 확보
교육대상  - 유튜브 담당자 및 관리자 / 홍보팀 / 대변인실 / 뉴미디어
 -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지자체, 공기업, 민간기업
커리큘럼 ·
교육시간        
1일차 (6.5시간)
10:00 ~ 17:3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홍보업무와 유튜브 채널
   1. 기업, 기관의 홍보 채널로써 유튜브의 역할

■ 유튜브 플렛폼의 이해
   1. 채널 활성화를 위한 유튜브 알고리즘의 이해
   2.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을 통한 지속적 채널 성장

■ 홍보팀 유튜브 운영 실무
   1. 즉각적인 조회수 확대 기법 (대중의 관심 유발)
   2. 지속적인 구독자 증가 기법 (대중의 관심 유지)
   3. 대중의 관심 유발 및 유지를 위한 영상 제목 및 설명 작성 기준

■ 유튜브 영상 기획 프로세스
   1. 영상 주제 발굴 및 설정
   2. 홍보 주제에 적합한 영상별 목표 설정
   3. 클릭률을 높이는 썸네일 기획
   4. 평균조회율을 높이는 인트로(영상 시작 후 10초) 기획
■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을 통한 채널 지속 성장
   1. 유튜브 스튜디오의 지표별 의미와 조회수 확대를 위한 활용 방안
      - 조회수 : 연관 지표 (노출수, 클릭률 등)
      - 구독자 : 연관 지표 (평균조회율, 노출수 등)
      - 전문성 : 연관 지표 (시청자층, 평균조회율, 클릭률 등)

■ 영상 제작 목적별 기획 차별화 및 핵심 지표
   1. 대중에게 폭넓은 인지도 확보 영상
   2. 업계 내 자사(기관)의 전문성(거버넌스) 홍보를 통한 영향력 강화 영상
   3. 방송사 뉴스 프로그램의 전문가 섭외 유치를 위한 접촉점 개발 영상
   4. 영상 제작 유형별 목표 설정 및 보고를 통한 조직내 유튜브 채널 영향력 확대

■ 영상 주제별 기획 및 우수사례 심층분석
   1. 직무소개 (직장인 vlog)
   2. 경영진 이미지 관리 (President Identity)
   3. 구성원 전문성 홍보
   4. 제품, 서비스, 정책 등 소개
   5. 조직문화
   6. 특정 이슈에 대한 의견 표명
■ 유튜브와 타 홍보 채널과의 시너지 창출 전략
   1. 통합 홍보 기획을 통한 주요 이슈의 긍정 여론 형성
   2. 유튜브 X 언론 Mix
   3. 유튜브 X 언론 X 블로그 X 홈페이지

■ 유튜브 대행사 선정과 관리
   1. 업무 주도권 확보 (대행사에 끌려다니지 않는 법)
   2. 건설적 커뮤니케이션 분위기 확립 상세 기법
   3. 당월 실적 및 익월 계획 보고서 양식 개선
■ 유튜브 라이브
   1. 필요시점과 효과
   2. 적용기준 제시
   3. 필요장비 안내

■ 전략적인 영상 업로드
   1. 용량(화질, 재생시간)
   2. 업로드 시간 및 빈도

■ 저비용 고효율 영상 제작
   1. 우수 영상 벤치마킹 상세 기법
 
■ 쇼츠 활용 전략
   1. 영상 소피 형태의 급격한 변화
   2. 쇼츠 활용 효과
   3. 쇼츠 영상 다수 생산 기법
   4. 쇼츠 영상 시청자의 채널 유입 확대 기법 
2일차 (2.5시간)
10:00 ~ 12:30

■ 유튜브 채널 초기 운영 시 필요 자원

   1. 투입 예산, 인력
   2. 목적별 필요장시
   3. 업무보고 전략 (운영시 기대효과, KPI설정)

■ 교육 참여 수강생 회사의 채널 분석
   1.교육 항목별 개선 포인트 적용 시연
   2. 교육내용의 실무 적용도 제고

■ 교육 참고 자료 제공
   1. 영상 조회수 대폭 확대 가능한 상세 항목별 체크리스트 제공
   2. 교육 사례 중 주요 영상 벤치마킹 상세 분석 자료 제공
   3. 사례 언급 영상 목록 및 URL 정리 자료 제공

■ 저작권 문제 대응
   1. 음악, 영상, 사진, 인용 등
   2. 저작권 침해시 유튜브의 제재
   3. 저작권 침해 사전 예방
수료증 배부 및 만족도 조사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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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강사님께서 교육생들의 채널을 미리 살표고시고, 채널에 맞는 방향성, 전략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처음 알게된 유튜브 로직, 운영방법 등 유익한 내용이 정말 낳았어요.강사님 딕션이 좋아서 졸지 않고, 집중 잘 할 수 있었어요.점심시간이 넉넉해서 좋았고, 스벅 카드로 점심식대 주신것도 중식제공보다 훨 좋았습니다. 다음번엔 워크숍과정과 1:1자문과정도 수강하도록 하겠습니다.코퀄리티 강의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정말 만족스러웠던 강의였어요!! 
조민****
직장인 vlog 시리즈를 기획해야 했는데 교육 받으면서 기획 완료했습니다. (사실 우수 사례 보여주신 걸 벤치마킹한거지만요.) 주제와 등장인물 선정에 고민이 많았는데 성공한 사례를 아주 아주 세분해서 (초 단위 스크립트 분석) 분석해 주셔서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지금 교육에서 다뤘던 해당 사례에서 우리 회사 상황으로 스크립트만 조금 바꿔서 보고했는데 홍보부장님과 인사팀장님이 엄청 좋아하시더군요. 일주일 고민할 걸 2시간에 끝내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님진행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 생기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P. S : 제공해 주신 영상 개선을 위한 양식(체크리스트)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윤명****
교육에 참여하면서 질문 7개를 적어갔었는데 모두 해소했습니다. 심지어 어떻게 실무에 적용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도 배웠습니다.특히, 강사님께서 아주 구체적인 시행 방법과 해당 사안 개선 중 발생할 문제까지 모두 알려주셨습니다. 막상 교육을 듣고 좋다고 느껴도 실무에 적용할 때는 어려움이 많은데 이 교육은 실무에 즉시 적용이 가능하고 그 과정에서도 전혀 어려움이 없는 수준으로 실무적인 교육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꼭 들어보세요. 100% 만족하실 겁니다.  
수강****
1년  반 정도 회사의 유튜브를 관리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 대행사 관리였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 용역사에 개선을 요청하면 '잘 몰라서 그런다', '이건 정량화가 어려운데 어떻게 비교할 수가 있냐?', '정확한 지시를 해달라..'등의 말을 하며 자기들 편한대로 하더군요. 유튜브에 대해 잘 몰랐기에 정말 그런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을 보고하면 저만 중간에서 난처했었습니다. 많이 힘들었습니다.그런데 이번 교육에서 썸네일이 잘 만들어졌는지를 정량화 해 비교할 수 있다는 것, 어뷰징 없이 조회수를 늘리는 법, 평균시청률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매우 구체적인 방안을 배우고 대행사와 업무를 진행하니 업무의 주도권과 결정권을 제가 직접 행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현 영상 제작 대행사는 영상 제작에 전문일 뿐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는 이해도가 낮았었습니다. 자기들도 모르니 '그냥 영상만 얼른 만들자'라는 마인드였던 것이죠.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항목의 측정 지표를 가지고 대행사에게 업무 지시를 하니 명확하게 업무를 지시할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성과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대행사 믿지 마시고, 필수적 내용을 파악해 업무의 주도권을 다시 가져오세요... (대행사를 활용하는 기업이라면요)
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