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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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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정 명 - 홍보팀의 유튜브 기획, 운영 역량강화 워크샵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2일 | 교육시간 | 총 13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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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800,000원(VAT별도)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15-16 | |||||||||||
강남 교육장 | 6-7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25-26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기업 유튜브 채널 담당자의 영상 제작 및 채널 운영 역량 확보 | |||||||||||
학습목표 | - 유튜브 플렛폼에 대한 깊은 이해 · 유튜브 로직 파악을 통한 구독자 증대 · 채널 운영시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자가 점검 - 기업 유튜브 채널의 경쟁력 확보 · 기관 및 기업의 업종과 특성에 따른 컨셉, 주제 선정 - 기업 유튜브용 영상 촬영 및 편집 기법 습득 · 예산에 따른 영상기획, 편집 트렌드, 촬영 장비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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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높은 실무 적용도 (성공 사례의 벤치마킹 포인트
심층분석) - 유튜브 채널 기획과 운영에 대한 필수정보와 트렌드 위주의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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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운영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및 시청시간 증대 - 유튜브 채널 개설전 필수 확인 항목에 대한 준비 및 정확한 정보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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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기업 유튜브 담당자 및 관리자 / 홍보팀 / 대변인실 /
뉴미디어 -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지자체, 공기업, 민간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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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7시간) 09:3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티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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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채널과 홍보업무 1. 홍보 측면에서 유튜브의 영향력 ■ 유튜브 플렛폼의 이해 1. 유튜브 내부 규정 2. 검색 노출 로직, 수익창출 ■ 홍보팀 유튜브의 KPI 설정 1. 기업 및 기관의 특성에 따른 KPI 설정 · B2B, B2C, 정부출연연구기관, 정부부처, 지자체 2. 채널 목적에 따른 KPI 설정 · 이미지 개선, 인지도 향상, 매출향상 ■ 유튜브 채널 개설시 최소 확인 사항 1. 영상제작 환경의 이해 · 비용, 시간, 후속 세부 업무 2. 장비 구성(최소 스펙) · 촬영 : 카메라, 조명, 오디오 등 · 편집 : PC, 소프트웨어 · 인력 : 내부, 외부, 도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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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용 영상 제작 실무 1. 촬영기법 2. 기획 및 구성 3. 편집 ■ 채널 기획 1. 기업 유튜브 채널 컨셉 설정 · 캐릭터, 편집 스타일 2. 채널 · 채널명 (검색 로직에 쉽게 반응하는 키워드 발굴 및 적용법) · 영상제목 (유튜브 사용자가 클릭하는 키워드 발굴 및 적용법) · 영상설명 (유튜브 검색 로직에서 우선 노출되는 방법) · 카테고리 설정 (영상 종류별 분류 방법 및 효과) · 썸네일 (많이 선택받는 썸네일 확인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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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라이브 1. 필요시점과 효과 2. 적용기준 제시 3. 필요장비 안내 ■ 전략적인 영상 업로드 1. 용량(화질, 재생시간) 2. 업로드 시간 및 빈도 ■ 저작권 문제 대응 1. 음악, 영상, 사진, 인용 등 2. 저작권 침해시 유튜브의 제재 3. 저작권 침해 사전 예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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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09:30 ~ 12:30 |
■ 경쟁(우수)채널 벤치마킹 기법 1. 벤치마킹 대상 채널의 강점 분석 방법 2. 보유 채널 강점, 약점 분석 방법 3. 분석결과를 활용한 개선 방향 설정 방법 4. 우수 채널 분석 Case Study ■ 유형(기관)별 벤치마킹 추천 채널 1. 공공 (정부부처, 산하기관 등) 2. 지자체 (시도, 군구 등) 3. 기업 (민간기업, 공기업) ■ 타 홍보채널과 시너지 창출 1. 언론홍보와 유튜브 2. SNS와 유튜브 3. 블로그와 유튜브 4. 오프라인 행사와 유튜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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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3시간) 13:30 ~ 16:30 |
■ 교육내용을 활용한 워크샵 (강사 코칭 + 기업 유튜브 채널 개선방안 마련) 1. 운영중인 기업 유튜브 채널 적합성 분석 · 기업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 핵심 공중의 기대와 현황의 간극 확인 2. 개선방안 도출 · 기업 유튜브 채널의 목적 달성 및 활성화 3. 지속 가능한 기업 유튜브 채널 콘텐츠 기획 · 사내, 사외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 생산이 가능한 영상 콘티 제작 4. 상세 콘텐츠 작성 및 피드백 · 워크샵 과정에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용한 채널 운영 상세 계획 마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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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료증 배부 및 만족도 조사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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