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관리자를 위한 홍보 기법 및 트렌드 워크샵
교육개요
교육기간 1일 교육시간 총 6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550,000원(VAT별도)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4           3
강남 교육장     19           10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18          
교육소개
             
교육목적  - 조직내 홍보부서 위상강화 및 업무관리 역량 강화
학습목표  - 최신 홍보 트렌드 파악을 통한 효과적 홍보 메시지 개발 역량 확보
 - 데이터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으로 홍보 성과 개선 프로세스 구축
교육특징  - 홍보부서 '부서장' 및 '중간 관리자'를 위한 과정
 - 현업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 방법론 제시
 - 교육종료 후에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1 네트워킹 세션 진행
기대효과  - 홍보성과 보고시 정량지표 활용으로 업무성과 부각 용이성 제고
 - 조직 홍보 메시지의 전략적 개발 및 관리를 통한 이슈 컨트롤타워 역할
교육대상  - 홍보부서장, 홍보부서 중간 관리자
 - 홍보업무 無 경험 부서장 및 중간 관리자급 발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6H)
10:00 ~ 17:00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자기소개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홍보업계의 변화와 그 대응방안
  1.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완전한 전환 완료
    - 종이 신문과 네이버 뉴스의 차이
  2. 정보 소비 형태의 불가역적 변화
    - 주목받는 메시지 VS 노출되는 메시지

■ 홍보 업무의 조직내 역할
  1. 핵심 공중의 인식을 이상적 수준으로 끌어올릴 메시지 개발
    - 최근 대형 M&A 추진 중인 D사 사례 Case Study
  2. 핵심 공중이 갖고 있는 우리 회사에 대한 인식 수준 측정
    - 주요 언론 보도, 인터넷 버즈를 활용한 정량 분석

■ 2021년 홍보 트렌드
  1. with 코로나19
    - 코로나19와 연계해 성공하는 기술적 방법 상세
    - 성공사례 분석 및 벤치마킹 포인트 제공
  2. 영상 콘텐츠
    - 유튜브를 필두로한 영상 소비 현상의 의미
    - 특성(공공, 민간, B2B, B2C, 업종 등)에 따른 진행 여부 결정
■ 데이터에 기반을 둔 의사 결정
  1. 홍보 기획, 실행, 성과분석의 각 과정에서 필요한 툴과 지표
    - 국민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채널
    - 국민의 인식을 확인하는 툴
    - 공중의 행동을 확인하는 툴
  2. 해당 지표를 확인하는 툴 활용법(관리자의 입장에서)

■ 목적과 목표가 분명한 업무지시
  1. 목적에 따른 실행방법 지시
  2. 목표 달성을 위한 타겟 설정 및 메시지 개발 지시
  3. 데이터에 기반을 둔 업무지지
■ 실무자 업무 피드백
  1. ‘실무의 모든 걸 알고 있다’는 인식 확립
   - 지시사항과 일치 여부 (실행 방법, 타겟 설정, 메시지 개발 항목)
   - 최신 트렌드 적용 및 벤치마킹 포인트 제시
     · 특정 이슈 및 아이템의 의미, 효과, 역할에 대한 설명
  2. 정량화 분석 툴 활용 독려
   - 분석 툴과 필수 지표의 활용에 대한 효과 전달
   - 분석 프로세스 공유로 지속적인 업무 성과 개선 확인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