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교육과정
- 홍보담당자 실무역량 Level Up
-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홍보담당자 현업 분석/자문
- 언론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언론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언론홍보 현업 분석/자문
- 보도자료 작성 역량 Level Up
- 보도자료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 보도자료 현업문제 분석/자문
-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SNS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 SNS홍보 현업 분석/자문
- 사보/웹진 실무역량 Level Up
- 사보/웹진 역량강화 워크숍
- 사보/웹진 현업 분석/자문
- 위기관리 실무역량 Level Up
- 위기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 위기관리 현업 분석/자문
- 보도사진 촬영 역량 Level Up
- 보도사진 촬영 워크숍
- 관리자 홍보 트렌트 워크숍
- 홍보기법 실무적용 워크숍
- 공공정책 홍보 역량 Level Up
- 공공정책 홍보 종합 분석/자문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Level Up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워크숍
- 홍보성과 측정 및 전략 분석/자문
- 유튜브 기획 실무역량 Level Up
- 유튜브 기획 역량강화 워크숍
- 유튜브 기획 현업 분석/자문
- 도서관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스타트업 언론홍보 Level Up
- 홍보대행사 실무교육
- 교육청 홍보 실무역량 강화 연수
- 국방정책 홍보 역량 강화 연수
- 과정로드맵
- 교육신청
과 정 명 - 대학∙교 학령인구 감소 극복 홍보전략 수립 및 실행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1일 | 교육시간 | 총 6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
교육비 | 550,000원(VAT별도)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12 | 12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6 | |||||||||||
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미달 사태를 방지하는 전략적 홍보 역량 확보 | |||||||||||
학습목표 | - 신입생 모집 홍보에 특화한 홍보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
습득 - 신속하고 효과적인 홍보 성과 개선 프로세스(기획 보고서, 조사양식 제공) 구축 |
|||||||||||
교육특징 | - 홍보를 통한 신입생 확보가 필요한 대학∙교를 위한 과정 - '신입생 모집 홍보 전략 보고서' hwp파일 제공 - 기존 연구용역 보고서, 홍보대행사 활용 방법 제시 - 외국인 유학생 모집 홍보 방안 제시 |
|||||||||||
기대효과 | - 저비용 고효율 신입생 유치 홍보로 22년도 입시 경쟁률
상향 - '보고서'의 활용으로 실무 부서의 홍보 방향성 정립 용이 |
|||||||||||
교육대상 | - 학령인구 감소 대응이 필요한 대학/대학교 전략, 홍보
담당자 - 홍보 전략 및 실행 방안 수립이 필요한 대학/대학교 기획부서, 홍보부서 담당자 |
|||||||||||
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1일차 (6H) 10:30 ~ 17:30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자기소개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
■ 효과적 대학 신입생 모집 홍보 전략 1. 범용적 홍보 전략 2. 학교별 특성 반영 방법 3. 본 교육 실무 적용 방법 |
||||||||||||
■ 대학 홍보
목표 재정립 1.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의 경쟁 변화 추이와 전망 2. 기존 홍보 전략의 문제점 3. 홍보 목표의 재설정 - '미달' 사태 방지, 단기적(22년 모집) 성과 |
||||||||||||
■ 대학간
경쟁 현황 분석을 통한 비교우위 확보 1. 경쟁 대학 압도 기법 - 항목별(동일권역, 동일점수대, 동일 학과) 우위 점유 2. 경쟁 대학 분석 - 동일 점수대 : 배치표 분석 - 동일 권역 : 인근 학교 분석 - 입학생(현 1학년) 설문 (설문양식 파일 및 분석 노하우 제공) |
||||||||||||
■ 경쟁 대학
대비 비교우위 확보 전략 1. 대학 교육 서비스의 특징 - 정량화 어려움 (A대학, B대학 절대 비교 불가) 2. 교육 서비스 특징에 기반한 비교우위 확보 - 정성적 비교 특징 ∙ 인지도 부분 : 신입생의 선택지 포함 확률 제고 ∙ 인식 부분 : 고려 학교 중 채택 확률 제고 - 정성적 특징 활용 상세 ∙ 인지도 부분 : 반복적 정보 제공 (단순노출효과) ∙ 인식 부분 : 특정 메시지의 다양한 버전 제공 (확증편향) |
||||||||||||
■ 신입생 학교
선택 의사결정 방식의 활용 1. 의사결정 흐름 분석 2. 의사결정 단계별 메시지 전달 3. 결정 관계자별 메시지 개발 - 학생 : 대학생활과 전공 - 정성, 비공식 자료 - 교사 : 학교별 특징 비교 분석 - 정량, 공식 자료 - 부모 : 합격 가능성 - 정성, 공식 자료 4. 관계자별 홍보 메시지 침투 전략 |
||||||||||||
■ '22년
신입생 모집 성공 전략 1. 타겟 설정과 세분화 - 학생, 진학 상담교사, 학부모 2. 매체 선정 (타겟별) - 지역언론, 뉴미디어(유튜브, 틱톡, 블로그), 홈페이지(학과소개) 3. 메시지 개발 - 인지도 제고 혹은 인식개선 목적에 따른 타겟∙매체 복합 고려 4. 콘텐츠 배포 - 인지도 제고 : 반복적 노출 최대화 - 인식 확립 : 타겟에 따른 맞춤 메시지 개발 |
||||||||||||
■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홍보 전략 1. 타겟 설정과 세분화 - 중국, 베트남, 몽골 등 2. 매체 선정 (타겟별) - 외국인 유학생 유치 목표 국가별 선호 채널 선정 3. 메시지 개발 - 학생의 숨겨진 니즈 언급, 학교 특화, 방역 안전 등 개발 |
||||||||||||
■ 기획서 제공
: 신입생 모집 전략 및 실행 계획 1. 기획서 내용 상세 설명 2. 교육생 학교 현황 적용법 3. 기획서 최적화 및 실무 적용상세 |
||||||||||||
■ 기
확보자원의 효과적 활용 1. 홍보 대행사 ∙ 계약 범위 내 업무 방향 조정 ∙ 필수적 업무 조정 항목 안내 2. 연구용역 보고서 ∙ 용역보고서의 업무 적용 어려움 개선 ∙ 용역보고서의 주요 항목 실무 적용도 개선 |
||||||||||||
※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수강후기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