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교육과의 비교
      기업홍보연구원 타교육
실무 적용도 높음
- 실무에 적용하는 실제적인 기술적 방법 제공
- 상세한 실행방법 위주의 교육으로 손쉬운 실무 적용
낮음
- 개념 수준의 포괄적 교육 내용
- 피상적 사례 위주 교육으로 실무 적용 어려움
교육 주제 핵심적
- 실제 현업에서 높은 중요도와 빈도의 주제 선정
포괄적
- 중요도와 빈도에 상관없이 주제만 많음
수강생 직급과
강의 내용 적합도
높음
-실무자로에게 부여된 기획·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적 실행 방법 위주로 교육
낮음
- 임원급에서 필요한 포괄적 개념의 홍보 전략
수강 편의성 높음
- 2일간의 집중교육 (업무공백이 작아 부담없는 수강)
낮음
- 4일 이상의 풀타임 교육 (업무공백 큼)
- 1~2달 수차례 야간 교육 (번거로움)
업무능력 향상 수준 높음
- 홍보업무 프로세스의 종합적 이해로 업무능력 향상
낮음
- 구체적 적용 방법 부재로 업무능력 향상 저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