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특징 | |||||||
NO | 구 분 | 상세 내용 | 기대 효과 | ||||
1 | 교육 업무 FULL 패키지 |
교육 업무의 위탁처리 - 교육 기획서 작성 (교육목적 및 목표 설정, 커리큘럼 구성, 성과측정 계획 수립) - 교육 운영 (교육과정 개발, 전문강사 배정, 강의 진행) - 교육 결과 보고서 작성 (만족도 조사, 성취도 평가 결과 정량, 정성 평가 분석) |
교육 담당자의 행정력 투입 최소화로 핵심업무 집중가능 |
||||
2 | 100%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
교육
시행 목적과 참여 대상에 최적화한 과정 개발 - 교육담당 부서 니즈 확인 : 담당자와 심층 인터뷰 진행 - 교육생 니즈 확인 : 소수 교육생 심층 인터뷰 및 전 교육생 사전 설문 진행 |
교육 시행 목적 달성 및 참가 교육생별의 높은 만족도 달성으로 교육 효과 입증 |
||||
3 | 교육 효과 정량 측정 |
교육
효과의 정량 정성 측정 및 분석 - 정량, 정성 항목의 조사 시행 - 교육 만족도 조사 시행 - 교육 성취도 평가 시행 |
교육을 통한 업무 전문성 강화 수준의 정량 분석을 통한 보고서 작성으로 교육 결과 보고 용이 |
||||
4 | 현업 문제 솔루션 제공 |
교육을
통한 실무적 문제 해결 방안 제공 - 대표 교육생 심층 인터뷰를 통한 현업의 어려움 파악 후 교육 반영 - 수요기관의 최근 업무 결과물을 활용한 개선 방안 제시로 실무 적용도 제고 - 유사 업종의 우수사례 분석 및 실무적용 프로세스 제공 |
즉시 실무적용이 가능한 효과적 교육으로 신속한 현업문제 해결 |
||||
5 | 교육 수료증 | 수요기관의
필요에 맞춘 수료증 제공 - 필요 교육명 기입 - 필요 교육시간 기입 - 필요 양식으로 제공 : 수요기관 양식으로 제작 가능 |
교육시간 인정 용이 수료증 발급업무 감소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선택 항목 | |||||||
NO | 구 분 | 기본 선택 항목 | 비 고 | ||||
1 | 교육 형태 | 온라인 라이브 교육 / 오프라인 집합 교육 | 상황에 적절한 교육방식 제안 가능 | ||||
2 | 교육 활동 | 집중 강의 / 실습/ 워크숍 | 최적 비율 구성 | ||||
3 | 교육 장소 | 온라인(기업홍보연구원
스튜디오 or 수요기관 청사 출장) 오프라인(수요기관 청사 내부 or 외부) |
수요기관 출장의 경우 협의 | ||||
4 | 교육 인원 | 30인 이하 / 30~100인 / 100인 이상 | 교수법 및 교재 제공 방식 등 협의 | ||||
5 | 교육비 납부 방식 | 일괄납부
(주관부서 납부 : 집체교육 예산 등) 분할납부 (교육생별 납부 : 개인별 교육 예산 등) |
전자계산서, 법인카드, 수의계약 등 | ||||
6 | 교육 시간 (횟수) | 6시간 (1회) | 교육시간 조정 및 분할 교육 가능 | ||||
7 | 교육 대상 | 경영진
(임원) / 관리자 (부서장 및 팀장) / 담당자 (홍보부서 직원, 현업 홍보담당자) |
대상에 따른 내용 특화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핵심 포함 항목 | |||||||
NO | 항 목 | 상세 내용 | 비 고 | ||||
1 | 교육 기획서 | 교육 종합기획 제안서 제공(교육 목적, 목표, 커리큘럼, 업무항목 및 담당 구분 등 상세내용 포함) | - | ||||
2 | 맞춤형 교재(책자형) | 맞춤형 교재(교육 방식, 대상에 따라 최적형태 제안) 및 참고자료(분석 사례, 실무 TIP 등) 제공 | - | ||||
3 | 교육 결과 보고서 | 교육 결과 보고서 제공 (만족도 조사, 교육 성취도 정량평가, 종합적 정성분석 등 10 페이지 내외) | - | ||||
4 | 온라인 교육 운영 | 온라인 교육 운영 일체 (온라인 교육 시스템, 장비, 운영인력, 사전테스트, 출석확인 등) | 온라인 교육 진행시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선택시 업무 효과 | |||||||
NO | 효 과 | 주요 내용 | |||||
1 | 교육 목적 달성 |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진짜 100% 맞춤 과정 개발 (운영부서, 교육생별 니즈 파악) | |||||
2 | 결과 보고 수월 | 교육을 통한 직무 전문성 향상 효과의 정량, 정성 분석이 담긴 보고서 제공 | |||||
3 | 업무 최소화 | 교육 관련 행정업무의 대폭적 위탁 진행 (기획서 작성 ~ 교육결과 보고서 작성) | |||||
4 | 교육생의 만족 | 실무 당면 과제 해결 중심의 교육 구성으로 개별 교육생의 높은 만족도 달성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교육 주제 | |||||||
NO | 교육 주제 | 주요 내용 | |||||
1 | 공공기관 홍보 |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홍보담당자의 효과적 홍보 방안 | |||||
2 | 홍보종합 | 기업 및 기관의 인지도 제고와 우호인식 확립 방안 | |||||
3 | 언론홍보 | 언론, 기자, 뉴스소비자의 분석을 통한 효과적 홍보 방안 | |||||
4 | 보도자료 | 기획, 단순 보도자료 작성법 및 실습 | |||||
5 | 뉴미디어 | 전략 채널로서의 SNS 활용 방안 | |||||
6 | 위기관리 | 위기 발생시 신속한 수습 및 대응 전략 | |||||
7 | 성과측정 | 홍보성과 정량화 측정 및 분석 방안 | |||||
8 | 유 튜 브 | 공식 유튜브 채널의 기획, 운영, 활성화 방안 | |||||
9 | 사진촬영 | 업무용(언론용, 보고서용) 사진촬영 기법 | |||||
10 | 홍보 콘텐츠 제작 | 영상, 이미지 등 제작기법 및 심화실습 | |||||
11 | 사내커뮤니케이션 | 사보/웹진 등 매체 활성화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 | |||||
* 위의 여러 주제를 혼합한 커리큘럼 구성 가능 *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 주요 업무순서 및 시행기관 | |||||||
NO | 주요 업무 | 시행기관 | 상세 내용 | 진행 일정 | |||
수요기관 | 연구원 | ||||||
1 | 교육 진행 확정 | ● | - | 1 | |||
2 | 교육 담당자 사전 인터뷰 | ● | 수요기관 홍보업무 현황 및 니즈 확인 | 1 | |||
3 | 수요기관 맞춤 커리큘럼 개발 | ● | 교육 목적 달성 중심 | 2~3 | |||
4 | 커리큘럼 협의 및 확정 | ● | ● | - | 2~3 | ||
5 | 100% 맞춤형 교육자료 개발 | ● | 교육생 수준 및 특성 고려 | 4~10 | |||
6 | 교육 내용 사전 검토 | ● | ● | - | 11 | ||
7 | 교육생별 참여 목적 확인 | ● | 교육 5~6일 전 조사 (온라인) | 12~14 | |||
8 | 교재 제작 | ● | 책자형 | 15~16 | |||
9 | 사전 설문(성취도 평가용) | ● | 교육 시작 전 조사 | 18 | |||
10 | 강의 진행 | ● | 전문강사 강의 | 18 | |||
11 | 사후 설문(성취도 평가용) | ● | 교육 종료 후 조사 | 18 | |||
12 | 만족도 조사 시행 | ● | 교육 종료 후 조사 | 18 | |||
13 | 만족도, 성취도 분석 | ● | - | 19 | |||
14 | 교육 결과 보고서 제출 | ● | hwp파일 | 19 | |||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문의 | |||||||
전 화 | 02-6095-6890 | ||||||
이메일 | info@pr-edu.co.kr | ||||||
교육 사진
부문별 사례 (공공기관) | ||||||||
구 분 | 상 세 내 용 | |||||||
교육기관 | 경기도교육청 | |||||||
과 정 명 | 정책홍보 미디어트레이닝 | |||||||
교육대상 |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 직원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등 60여 명 | |||||||
교육목적 | 정책홍보 역량 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보도자료 작성 실습 / 분임토의 | |||||||
과정개발 |
경기도교육청의 홍보 목표 확인 후 SWOT분석. 대변인실 및 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와의 회의를 통한 상세한 업무 파악 후 부문별 상세 개선방안 제시 |
|||||||
교육시간 | 13시간 (2일) |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부문별 사례 (민간기업 / 단체) | ||||||||
구 분 | 상 세 내 용 | |||||||
교육기관 | 롯데쇼핑 | |||||||
과 정 명 | 보도사진 촬영 실무 | |||||||
교육대상 | 홍보실 직원 10여 명 | |||||||
교육목적 | 업무용 사진 촬영 역량 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현장 촬영 실습 및 피드백 | |||||||
과정개발 |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첨부 이미지 활용 (개선방안 위주 설명) 교육 후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훈련법 제공 |
|||||||
교육시간 | 8시간 |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 실제 교육 슬라이드 ※
고 객 사 (민간부문)
고 객 사 (공공부문)
부문별 사례 (1:1코칭) | ||||||||
구 분 | 상 세 내 용 (1) | 상 세 내 용 (2) | ||||||
교육기관 | 우리은행 | OATC | ||||||
과 정 명 | 업무용 사진촬영 마스터 (1:1코칭) | 보도사진 촬영 실무 | ||||||
교육대상 | 홍보실 직원 / 1명 | 홍보팀 직원 / 1명 | ||||||
교육목적 |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 업무용 사진촬영 역량강화 | ||||||
교육방법 |
이론 및 사례 강의 / 카메라 숙달 훈련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
이론 및 사례 강의 / 사업장 촬영 연출법 상세 제공 / 실제 촬영 장소 동행 실습 |
||||||
과정개발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반복적 촬영 실습 / VIP촬영 후 후보정 실습 |
홍보 이미지 확보를 위한 특수 상황 적극 반영 / 교육생 촬영 이미지의 상세 개선방향 제시 / 홍보브로슈어용 이미지 후보정 실습 |
||||||
교육시간 | 50시간 (13일) | 14시간 (2일) | ||||||
교육 특징 비교 (업무용 보도사진 촬영 교육 과정) | ||||||||
구 분 | 기업홍보연구원 | 사진 기자 | 사진 작가 | 사진 학원 | ||||
홍보팀 근무 경력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 |
○ | X | X | X | ||||
교육내용 적합도 (업무용 사진 촬영에 특화) |
○ | △ | X | X | ||||
전문적 강의 능력 (교육생 문제점, 이해도 파악) |
○ | X | X | ○ | ||||
특화 교육자료 (출강 기관의 이미지 활용) |
○ | X | X | X | ||||
종합적 특징 | 해당 기관에 적용가능한
연출, 구도, 사진촬영기법 집중 훈련 |
행사운영, VIP의전
등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음 |
독특한 작품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촬영 |
입시 및 취미반 대상 | ||||
홍보교육 수강후기 사진교육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