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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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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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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신청
과 정 명 - (한국콘텐츠진흥원 특화)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 ||||||||||||
교육개요 | ||||||||||||
교육기간 | 1일 | 교육시간 | 총 8시간 | |||||||||
교육장소 |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 교육문의 | (02)6095-6890 info@pr-edu.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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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500,000원(VAT포함) | 환급여부 | 비환급 과정 | |||||||||
교육신청 | ▼ 페이지 하단 참조 ▼ | 기타사항 |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 |||||||||
교육일정 | ||||||||||||
구 분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광화문 교육장 | ||||||||||||
강남 교육장 | 10 | |||||||||||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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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소개 | ||||||||||||
구 분 | 내 용 | |||||||||||
교육목적 | - 소셜미디어 담당자의 채널 운영 능력 제고 | |||||||||||
학습목표 | - 기업 업종과 SNS채널의 시너지 기획 · 제품 및 서비스 혹은 브랜딩에 따른 올바른 채널 선택 · 선택 채널의 전략적 활용 방안 상세 - 반응이 좋은 콘텐츠 생산 · 채널별 이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게시물 및 댓글 유형 파악 - 복수의 SNS 채널 통합 믹스 · 채널 특성을 활용한 멀티채널 전략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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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효과적 SNS홍보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다수의 채널별 성공사례 심층분석으로 실무적용 수월)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 담당자의 소셜미디어 통합 전략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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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 SNS채널의 대폭적인 활성화 - 실제 소통의 역할을 하는 기업의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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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 - 홍보팀 / 대변인실 / 커뮤니케이션팀 / 마케팅팀 - 소셜미디어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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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 ||||||||||||
교육시간 | 내 용 | |||||||||||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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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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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파악 / **** 가공 / ***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大 : 건물, 컨테이너 등 · 小 : 핸드폰, 서비스, 웹툰 등 - 지속성 · 오래 지속된 ... · 새로 시작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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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1. You Tube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facebook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취업서비스, 번역서비스, 콘텐츠업, 금융업, 제조업, 공공, 공기업, 연구원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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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nstagram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오픈마켓, 취업서비스, 주류업, 문화업, 관광업, 인플루언서 등) 4. Blog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중부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제조업, IT업, 의료업, 연구원 등) 5. Twiter - 매니아 층 활용 사례 6.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7. 계정관리 TIP - 하드웨어 기반 / 소프트웨어 기반 계정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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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1. You Tube - 자체 채널 운영과 콜라보 2. facebook - 반응 없는 채널 살리는 100% 검증된 방법 3. Instagram - 한 장의 이미지와 전체 게시물의 톤 조정 4. Blog - 상세하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검증된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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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와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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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운영 대행사 관리 (채널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제) 1. SNS운영 대행사와 발주사와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3. 대행사 운영보고서의 의미 분석 - 제시 지표의 의미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4. 실질적 계정 활성화를 위한 지표 안내 - 기존 지표와 신규 지표의 복합 활용 · Blog : 방문자 수 > ***률, ****수 · facebook : 팔로워, 좋아요 > *** *** **률, ***률 · Instagram : 팔로워, 하트 > **율 · You Tube : 구독자수, 시청시간 > ** **률 5. 운영 보고서 양식 업데이트 항목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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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KPI 설정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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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채널과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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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 ||||||||||||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 ||||||||||||
교육신청
교육비 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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