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한국콘텐츠진흥원 특화) SNS홍보 실무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1일 교육시간 총 8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500,000원(VAT포함)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강남 교육장                   10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소셜미디어 담당자의 채널 운영 능력 제고
학습목표  - 기업 업종과 SNS채널의 시너지 기획
    · 제품 및 서비스 혹은 브랜딩에 따른 올바른 채널 선택
    · 선택 채널의 전략적 활용 방안 상세
 ​- 반응이 좋은 콘텐츠 생산
    · 채널별 이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게시물 및 댓글 유형 파악
 - 복수의 SNS 채널 통합 믹스
    · 채널 특성을 활용한 멀티채널 전략 수립
교육특징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효과적 SNS홍보 기법 및 성공사례 심층 분석
 - 높은 실무 적용도 (다수의 채널별 성공사례 심층분석으로 실무적용 수월)
   · 성공사례를 약간만 수정해 적용해도 큰 효과 발생
 - 담당자의 소셜미디어 통합 전략 확보
기대효과  - SNS채널의 대폭적인 활성화
 - 실제 소통의 역할을 하는 기업의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 구축
교육대상  - 홍보팀 / 대변인실 / 커뮤니케이션팀 / 마케팅팀
 - 소셜미디어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기업 및 기관 SNS채널의 존재 이유
    1. SNS채널 필요성
      - 사용자 측성 확인 (모바일 디바이스)
    2. SNS채널 운영 목적
      -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인식 개선, 제품 수명 연장, 친밀한 고객 접점 마련
    3. SNS채널 영역 및 주요 변화 양상
      - 게시물 형태 / 플랫폼, 연결 형태
■ 효과적인 SNS채널 활용
    1. 채널별 특징 비교
      - 사용자 의 채널별 인식
        
· Blog - 뉴스 등 획득
         · facebook - 지인과 교류
         · Instagram - 지인과 교류
         · You Tube - 흥미 콘텐츠 획득
      - 연령별 SNS 채널 활용
      - 채널별 사용시간 순위

      - 채널특성을 활용한 통합운영
    2. 기업특성에 적합한 SNS채널 선정
      - 채널 운영 목적 유형에 따른 사례 분석
      - 제조, 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서비스 등 업계 특성에 기반을 둔 채널 선정
    3. 기업 업종과 채널 특성을 고려한 활용
    4. SNS채널 성공 3원칙
      - **파악 / **** 가공 / *** 제시
    5. 주제 유형에 따른 운영 TIP
      - 물리적 크기
         · 大 : 건물, 컨테이너 등        
         · 小 : 핸드폰, 서비스, 웹툰 등
      - 지속성
         · 오래 지속된 ...
         · 새로 시작한 ...
■ SNS채널별 특징에 따른 효과적 운영 방법 및 사례
    1. You Tube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조조업, 공공, 공기업, 교육기관, 항공사, 인플루언서, 개인-직원 등)
    2. facebook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취업서비스, 번역서비스, 콘텐츠업, 금융업, 제조업, 공공, 공기업, 연구원 등)
    3. Instagram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오픈마켓, 취업서비스, 주류업, 문화업, 관광업, 인플루언서 등)
    4. Blog
      - 계정 컨셉 설정 / 콘텐츠 기획 / KPI
      - 콘텐츠 제작 주제
      - 타 채널과 대별되는 특징
      - 운영 목적에 따른 성공 사례
        (중부중앙부처, 지자체, 공기업, 제조업, IT업, 의료업, 연구원 등)
    5. Twiter
      - 매니아 층 활용 사례
    6. 채널 믹스 방법 및 성공 사례
      - 동일 콘텐츠를 채널별 특성에 맞춰 개별 가공해 게시
      - B사 사례 심층 분석
        (특정 콘텐츠를 채널 맞춰 가공한 사례와 그 반향)
    7. 계정관리 TIP
      - 하드웨어 기반 / 소프트웨어 기반 계정 관리
■ 채널별 최적화 콘텐츠 제작 기법
    1. You Tube
      - 자체 채널 운영과 콜라보
    2. facebook
      - 반응 없는 채널 살리는 100% 검증된 방법
    3. Instagram
      - 한 장의 이미지와 전체 게시물의 톤 조정
    4. Blog
      - 상세하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검증된 유형
■ SNS와 저작권
    1. 저작권의 이해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 SNS운영 대행사 관리 (채널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제)
    1. SNS운영 대행사와 발주사와의 인식 차이
      - 운영목표 분석 (대행사 / 발주사)
    2. 저작권 침해 예방
      - 이미지, 영상, 음원
    3. 대행사 운영보고서의 의미 분석
      - 제시 지표의 의미
        · 손쉬운 달성이 가능한 지표 구별
        · 중요한 지표의 선별적 확인 방법
    4. 실질적 계정 활성화를 위한 지표 안내
      - 기존 지표와 신규 지표의 복합 활용
       
· Blog : 방문자 수 > ***률, ****수
        · facebook : 팔로워, 좋아요 > *** *** **률, ***률
        · Instagram : 팔로워, 하트 > **율
        · You Tube : 구독자수, 시청시간 > ** **률

    5. 운영 보고서 양식 업데이트 항목 제시
■ SNS KPI 설정
    1. SNS 담당자의 KPI 설정 가이드
      - 정량적 항목 : 어렵지 않게 달성 가능한 지표 선정
      - 정성적 항목 : 상관관계를 적용한 정량화 평가 지표 개발
■ SNS채널과 언론홍보의 시너지 창출
    1. SNS채널과 언론의 매체 특성 비교
    2.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 기획
    3. SNS + 언론 활용 사례
강의 종료 및 수료증 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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