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정 명  -  홍보성과 측정(정량화) 및 홍보전략 수립 실무역량 Level Up
교육개요
교육기간 2일 교육시간 총 16시간
교육장소 강남 교육장 / 광화문 교육장 교육문의 (02)6095-6890
info@pr-edu.co.kr
교육비 600,000원(VAT면세) 환급여부 비환급 과정
교육신청           ▼ 페이지 하단 참조     기타사항 교재비 및 중식비 포함
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광화문 교육장         25-26       23-24
강남 교육장     9-10         14-15    
온라인 라이브
(ZOOM 활용)
   
교육소개
             
교육목적  - 홍보성과 정량화를 통한 홍보부서의 조직내 영향력 및 예산 확대
학습목표  - 정량화 분석 능력에 기반을 둔 홍보효과 극대화 기법 확보
    · 자원의 선택과 집중을 가능케하는 정량화 자료 제작
 ​- 경영진이 납득하는 홍보성과 보고 능력 배양
    ·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중의 인식변화 정도를 수치화해 경영진 설득
교육특징  - 홍보팀에서 직접하는 홍보성과 측정을 위한 사용법 안내 (빅데이터 사용)
 - 다양한 데이터와 지표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홍보성과 정량화
 - 실제 기업 및 기관의 Raw 데이터 및 분석 결과 심층 분석
 -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활용 TIP 제공
기대효과  - 대중의 기간별(년/월/주/일) 인식변화를 정량 분석해 향후 홍보전략 수립 근거 자료로 활용
 - 홍보
성과의 정량 분석에 기반한 경영진 보고추가 자원(예산, 인력) 확보 용이
교육대상  - 홍보 업무의 정량 분석이 필요한 관리자 및 담당자
    · 민간 : 홍보팀 홍보 담당자
    · 공공 : 대변인실, 공보실 홍보 담당자, 현업 사업 담당자
커리큘럼
교육시간        

1일차, 09:00~18:00(8H)
2일차, 09:00~18:00(8H)
 - 오리엔테이션 (명함 지참, 수강생간 인사)
 - 네트워킹 (첫 날 공동 점심식사 및 커피 타임 등을 통해 교육생간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홍보성과 측정의 목적
    1. 홍보성과 측정의 의미와 목적
    2. 홍보성과 측정의 목표
    3. 홍보성과 측정 결과 활용 방안
    4. 홍보성과 정량화의 필요성과 의미
■ 홍보성과 측정 모델(이론)과 현업의 괴리 극복
    1. 이론의 현업적용시 문제점
    2.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
      · 적용이 용이한 '지표'만 선택 활용
    3. 투입(Input), 산출(Output), 생성(Outtake), 결과(Outcome)의 의미분석과 현업적용의 현실성
    4. 실질적 성화측정이 가능한 FGI
■ 홍보성과 분석(정량화)를 위한 지표
    1. 지표의 종류와 의미
    2. 지표별 활용 방법
    3. 지표별 측정 방법
■ 홍보담당자가 직접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량화 분석
    1. 대중의 정보 이용에 기반을 둔 분석 도구
      · 네이버, 구글 등 포털 기반
    2. 언론보도 톤(정성적 데이터)의 정량화 분석 도구
      · 언론보도의 전체 워딩 분석 도구
    3. 분석 목적에 따른 다양한 툴의 복합적 활용
      · '대중의 정보이용 형태'와 '언론보도' 결과의 종합적 분석
■ 업무단위별 홍보성과 측정 및 분석 예시
    1. 홍보 이벤트 (한 건 혹은 복합적 홍보효과 분석)
    2. 위기관리 (언론과 대중의 인식변화의 '하루'단위 분석)
    3. 연간성과 (년/월/주/일 단위 정량 홍보성과 분석)
    4. 차기년도 홍보전략 수립 (연간 홍보성과에 기반을 둔 성과가 보장된 월별 계획 수립)
■ SNS 홍보성과 측정
    1. 기본적 지표의 필요성 및 한계의 분명한 인식
    2. 필수 추가지표
      · 지표별 의미
      · 지표별 계산식
    3. '필수 추가 지표'와 '기본 지표'의 복합적 활용
      · SNS 채널의 장기적이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보장하는 지표 적용
    4. SNS 채널별 지표 적용 및 활용 예시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 blog
■ 종합적 홍보성과 측정 및 보고 사례
    1. A기관(공공영역)
    2. B기업(민간영역)
  홍보성과 측정 보고 TIP
    1. 홍보성과 정량분석 보고시 주의사항
    2. 경영진 설득 방안
  기존 홍보성과 측정 기법과 한계
    1. 실행 위주의 정량화
      · ex) 보도자료 00회 배포, 기자미팅 0회 진행
    2. 광고 기준 활용 정량화
      · ex) 광고환산단가 0천만원
수료증 배부 및 교육만족도 조사
과정안내  (다운로드 - 아래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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